본문영역

> 소개 > Brand Story > 브랜드 철학

브랜드 철학

브랜드 철학 상세 정보 제공

서평원의 새로운 브랜드 철학인 '삶긺앎'에는 더 나은 우리로 '살아갈'수 있도록 '길고 긴' 일생동안 늘 가까이에서 지혜와 지식을 '알아가는' 과정에 함께 하고자 하는 서평원의 소망이 담겨 있습니다.

우리 사회가 기대하는 평생육의 역할은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동안의 평생교육은 학력보완교육, 직업능력 향상교육, 인문교양교육 등 학습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면 지금은 느슨한 유대(Weak tie)를 통한 휴식과 위로의 역할까지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학습 과정도 제공자 중심의 일방향적 강의에서 학습자 중심의 소통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이런한 전환 속에서 서평원은 '삶긺앎(Life Long Learn)'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철학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삶긺앎은 각각 '성장', '지속 가능성', '상생'의 가치를 담고 있습니다.

  • 삶: 성장의 시작은 '나는 누구일까?'에 대한 자신만의 답을 찾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평생교육은 이러한 의문을 통해 성장하고 있는 당신에게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 긺: 우리는 나이를 불문하고 '나는 지금 잘 살고 있는 것일까?'와 같은 의문을 안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평생교육은 긴 인생 여정 속에서 지속가능한 해답을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 앎: 평생교육은 '나만의 성장'이 아닌 '우리의 성장'까지 견인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서로 무엇을 나눌 수 있을까?'란 고민에 평생교육은 서로의 지혜와 지식을 나누며 함께 성장하는 매개로서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